‘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 성황리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2.1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승마, 유소년~시니어까지

홍성군은 지난 2일 서부면에 위치한 홍성승마체험장에서 홍성군 축산과가 주최하고 홍성군승마협회가 주관한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대회에는 선수 45명을 비롯해 관계자 등 100여 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비월(장애물 뛰기), 권승(라바콘 지그재그 통과), 릴레이(이어 달리기) 등 12종목의 경기가 진행됐다.

홍성군이 미래 말산업 성장을 위해 육성 중인 유소년 승마단을 주축으로 일반부와 시니어부가 참가했고, 선수들 외의 대회 참여자들에게도 말먹이주기 체험, 유소년 승마 시범 행사를 제공해 축제처럼 즐기게 해 승마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해 군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의료지원반(응급구조사)을 파견했다.
신인환 군 축산과장은 “홍성군에서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승마문화 확산과 유·청소년 승마인 육성에 기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해 승마의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 승마장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실외 마장 확장공사 등 시설개선을 통해 마장마술 대회 규격(60m*20m)에 맞춘 시설을 갖출 수 있게 돼 소규모 승마대회 개최가 가능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