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담긴 최고의 뉴스 콘텐츠 돼야”
상태바
“지역소식 담긴 최고의 뉴스 콘텐츠 돼야”
  • 홍주일보
  • 승인 2023.12.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신문공정보도위원회

본지는 지난 7일 직원들로 구성된 공정보도위원회(편집위원회)를 열고 지난 11월 발행 신문에 대한 지면평가 회의를 실시했다.

◇11월 2일(812호)
연재 중인 ‘어르신들의 이야기그림’, 지역민들의 서평 ‘녹색문고’ 등과 같이 지역민들의 참여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홍주신문이 지역민들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과정들은 매우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지역민의 참여를 늘리고 더 나아가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를 독려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11월 9일(813호)
아시아 최대 규모 석면광산이 있었던 충남 홍성군 광천읍 인근에는 아직도 많은 석면피해자가 피해를 호소하고 있고, 이들을 구제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지역의회에서 관심을 갖고 정책연구회를 설립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련 기사를 게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역언론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1월 16일(814호)
갈산고 기네스 축제 소식, 홍주중 수상 소식, 한국K-POP고 해외 교류활동 소식, 홍성공업고 고구마 기탁 소식 등 다양한 학교의 다채로운 기사와 더불어 내포신도시 내 학원차량 불법주차 문제까지 더해져 교육·청소년 지면을 알차게 채웠다. 학생들의 교육자료로도 활용되는 만큼 청소년 관련 기사들도 꾸준히 게재돼야 한다.

◇11월 23일(815호)
지역 내 현안문제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좌담회 또는 토론회를 주최해 심도 있는 대화를 기사화하고, 영상으로 남겨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면 좋겠다는 의견이다. 또한 지역민과 함께하는 미디어 관련 교육을 실시해 홍주신문 제작에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독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

◇11월 30일(816호)
취재기자가 담아낼 수 없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칼럼·기고 필진을 확대 섭외하고, 지역 내 문인협회나 미술협회 등과 협조해 문화적인 요소의 연재물이 지면을 장식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다. 특히 다양한 필진과 작가의 참여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홍주신문이 되길 바란다는 의견과 취재기자 추가 모집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