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군민 대변인
상태바
[신년사]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군민 대변인
  • 홍주일보
  • 승인 2024.01.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홍성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행운과 성공, 번영의 상징인 청룡의 기운으로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중동전쟁 확산과 유가 등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금융시장의 변동성으로 양극화 현상이 심화됐습니다. 홍성군은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서부면 전체 면적의 26%가 소실됐고 많은 이재민이 발생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9대 홍성군의회는 군민들과 의회 그리고 공직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야 극복할 수 있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4년에는 의정활동을 더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새해 의정방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우리 11명의 의원은 군민들 삶의 현장을 수시로 찾아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집행기관과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 여러 계층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군민의 행복이라는 집행기관과의 공통된 목표를 향해 고민하고 해결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의원 역량을 더욱 강화해 일 잘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의원 정책연구회와 공청회를 통해 군민 여러분과 지역 현안의 해결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해 각종 안건처리, 조례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처리 등을 통해 홍성군 발전에 힘을 쏟겠습니다. 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점을 직시하고 ‘공부하는 의회’,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겠습니다.

셋째,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옳은 길을 가려면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상생과 협치는 필수입니다. 홍성군의회는 홍성군정의 옳은 방향과 홍성군 발전을 위해 군민의 뜻을 신중히 듣고 꼼꼼하게 검토해 철저하게 감시하겠습니다. 그리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집행기관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미래 먹거리 발굴에도 힘을 모으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이라는 목표를 싣고 가는 수레의 양바퀴라고 생각됩니다. 수레가 목표를 향해 잘 나아가려면 양바퀴가 균형을 유지하고 함께해야 가능할 것입니다. 새해에 우리 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군민 행복을 위해 그 역할을 충실하게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친애하는 이용록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의 신중한 고민과 현명한 결정으로 홍성군의 미래는 바뀔 수 있습니다.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수행해 주시고 창조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공직사회로 발전해 나아가 주시길 기대합니다. 홍성군의회 의원은 새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군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찾아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여러분과 함께 위기를 돌파하며 의회의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2024년에도 홍성군민의 대변인으로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갑진년(甲辰年) 새해 군민 여러분의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