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읍·면 방문…2만여명 혜택
상태바
11개 읍·면 방문…2만여명 혜택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12.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평가회 열려

홍성군은 지난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2 이동복지관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홍성군을 비롯한 참여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읍·면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가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이동복지관의 운영상황을 평가하고, 홍성의료원, 홍성한의사협회, 여성자원봉사회, 아인사진관 등이 우수 참여기관 및 단체 표창을 받았으며, 내년도 이동복지관 운영계획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홍성군 이동복지관은 능동적 복지시책 추진을 위해 접근성이 어려운 농촌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과 공공의 지역자원 연계·활용을 통해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군에 따르면 올해 운영된 이동복지관은 홍성군을 비롯해, 홍성경찰서, 고려수지침요법학회, 홍성지역자활센터, 홍성의료원, KT사랑의 봉사단, 참사랑봉사회, 홍성사회복지관 등 지역의 22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올해 이동복지관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의료상담, 체지방·골밀도 측정 등의 보건의료서비스, 장수사진, 이·미용, 수지침 등의 자원봉사서비스, 알뜰시장, 노인취업알선 등 일상생활지원서비스, 복지상담, 노인문제상담 등의 교육서비스를 진행해, 연인원 2만여명이 수혜를 받는 성과를 올렸다.

평가회에서 참석자들은 이동복지관이 그동안 산발적으로 진행돼 오던 각 기관의 주민서비스와 자원봉사 서비스 등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여 수혜자 중심의 서비스 기반을 조성하고, 민과 관 협치 서비스 체계의 초석을 다졌다는 의미가 크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참석자들은 향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기존 프로그램의 보완을 통해 주민들의 서비스 체감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