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의 인기 작품을 기반한 콘텐츠 강화

영어 코스웨어 ‘원아워’를 서비스하는 ㈜제로엑스플로우(대표 김홍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영어 교육 콘텐츠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제로엑스플로우는 ‘인사이드 아웃’, ‘겨울왕국’, ‘모아나’ 등 디즈니·픽사의 인기 작품을 기반으로 한 영상 및 e-book 200편을 원아워의 영어 학습 플랫폼에 탑재하게 됐다.
제로엑스플로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공될 영어 교육 콘텐츠들이 학습자들에게 보다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존의 텍스트 중심의 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과 e-book을 통해 자연스러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특히 디즈니 캐릭터들을 활용한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어린이 학습자들은 영어를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엑스플로우 관계자는 “AI기반 에듀테크 상품 ‘원아워’의 디즈니 멤버십 시리즈는 기존 영어 학습 방식을 혁신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 시리즈는 비단 유아와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학습자가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학습자들은 디즈니 작품 속 주요 장면과 함께 문맥상의 이해를 도와주는 설명이 담긴 e-book을 활용해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학습 동기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7년 창업한 영어 선생님의 AI 보조교사, 원아워 서비스를 통해 영어교육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스타트업 ㈜제로엑스플로우의 김홍현 대표는 홍성고 28회 졸업생 김창동 씨의 아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