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본격화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본격화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7.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건강증진과 건강격차 해소에 중요한 발판

홍성군보건소(소장 김정식)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 25일 결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이장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단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자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장인 이석범 책임연구원이 참석해 이번 사업의 계획과 목표를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는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체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노인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 건강조사 후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핫라인’ 개설과 전체 주민 대상 건강강좌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한편 오는 8월 1일 오전 10시 결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 대상 건강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중섭 결성면 이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건강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을이장들의 활발한 홍보 활동을 당부했다.

한규현 군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2년차를 맞은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장님들의 협조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