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만남‧원데이 클래스 등 운영
홍성군 공립도서관(광천‧글마루‧한울‧홍화문‧늘배움터)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 문화 진흥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전국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홍성군 공립도서관에서는 △도서 전시, 그림책 원화 전시 △도서 대출 권수 2배 증가(광천 6권→12권, 작은도서관 5권→10권) △연체 회원 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 해제 등 독서 증진을 위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원데이 클래스 운영 프로그램은 △광천공공도서관 12일, 22일 가죽공예활동 △광천공공도서관 29일 ‘꽃이 필 거야’ 정주희 작가와의 만남 △글마루작은도서관 28일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 최은옥 작가와의 만남 △한울작은도서관 12일 가을 명절요리 체험(어린이) △한울도서관 25일 캘리그라피 공예 프로그램(성인) △홍화문작은도서관 25일 보석십자수‧아크릴키링‧그립톡 만들기 △늘배움터 작은도서관 25일 ‘지적 대화에 필요한 유머와 위트’ 김승묵 작가와의 만남 등을 진행하며, 9월 한 달간 공립도서관을 방문해 도서 대출 스템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 도서관 여행’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윤상구 군 공공시설관리사업소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책을 가까이하는 군민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