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오는 21일 ‘로컬 뮤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홍성군, 오는 21일 ‘로컬 뮤직 페스티벌’ 개최
  • 김영정 기자
  • 승인 2024.09.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 맞아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축제의 장
음악과 춤으로 물드는 9월의 홍성

홍성군이 오는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홍성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3회 홍성군 청년의 날 행사’로 청년들이 주축이 돼 만드는 ‘로컬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권리와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형식적인 기념행사를 과감히 탈피하고 청년들의 끼와 열정이 어우러진 자유로운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12개 팀의 밴드·댄스공연이다. 이와 함께 토크쇼, 랜덤플레이댄스 등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더해 축제의 열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나만의 그립톡, 컵, 뉴진스 키링, 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청년 창업가들의 수제 소시지와 청년 농부들이 정성껏 기른 멜론 등 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아울러 청년 정책 소개와 청년 커뮤니티를 위한 ‘청년 마을’ 부스도 마련돼 지역 청년들의 네트워킹과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청년의 날 행사가 청년들과 지역민 모두에게 활력 넘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함께 참여하셔서 노래하고, 춤추고, 체험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는 신나는 토요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