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와 충남산학융합원(원장 이종규)은 지난 3일 혜전대학교 회의실에서 홍성 지역 청년과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충남산학융합원 홍성센터를 개소해 홍성 지역 청년과 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으로 주요 내용은 △충남산학융합원 홍성센터를 혜전대학교에 설치 △홍성군 유망기업 발굴 및 경영개선 지원 △인프라·기술 연계, 자문 등 융성 지원 △홍성군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RISE 사업 협력 △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협력 등이며, 이런 사업 협력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혜숙 총장은 “이번 충남산학융합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특성화된 부분을 협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종규 원장은 “혜전대학과 협력해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2017년 개원 후 충청남도 지역의 지역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과 대학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지역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