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견학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홍성군, 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견학 프로그램 실시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5.04.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홍성군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홍성군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홍성군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 및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홍성군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진행되며 △전문 환경교육사의 환경교육 △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 견학으로 구성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직접 보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견학은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혹서기인 7~8월은 운영하지 않는다. 올해 운영일은 △5월 16일·30일 △6월 13일·27일 △9월 12일·26일 △10월 10일·24일로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홍주성역사관 체험학습실(또는 찾아가는 환경교육)에서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의 중요성 등 자원순환에 관한 환경교육을 받은 뒤, 홍성군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홍북읍 홍덕서로 328)에서 매립시설, 생활폐기물 적환장, 공공재활용선별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참가 대상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및 마을공동체 단체(40명 내외)이며, 신청 단체별로 일정을 조율해 확정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홍성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붙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유철식 환경과장은 “재활용선별장에 반입된 재활용품의 50%가 재활용이 어려워 폐기되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유치원생도 참여할 수 있었으나, 안전상의 이유로 올해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