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 참여
상태바
예산꿈빛학교,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 참여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5.04.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꿈빛학교(교장 송선옥) 학교기업은 지난 11일 예산군이 주최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의 모범을 보여줬다.<사진>

이번 개장식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지역경제의 상생을 위한 행사로, 최재구 예산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예산꿈빛학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중심이 돼 운영하는 학교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학생들이 직접 제조한 △커피 원두와 커피 드립백 △사과 히비스커스·오렌지 루이보스 등 블렌딩 티 △캠핑용 나무 도마 등 학생들의 손으로 제작한 다양한 상품을 전시·판매했다.

행사장에는 예산꿈빛학교의 제품이 로컬푸드 직매장에 진열돼 소개됐고, 방문객들을 위한 시식 코너도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지역 주민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모습은 현장에 따뜻한 감동을 더했다.

송선옥 교장은 “장애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실제 경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학교기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립 역량을 기르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교육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꿈빛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며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