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전해요~ <14>
상태바
마음을 전해요~ <14>
  • 오 은 기자
  • 승인 2015.01.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갑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40년 지기 광천농협 이달순 상무에게…’
지난 주 ‘마음을 전해요’의 릴레이 바통을 이어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 김종명(57) 차장을 인터뷰하기 위해 그의 사무실을 찾았다. 김 차장은 오래된 친구라며 광천농협 이달순(56) 상무를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목했다.김 차장과 이 상무는 같은 대학교를 다니며 40여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오랜 세월만큼 남다른 애정을 담아 이 상무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어느 모임이든 모두를 즐겁게 해주는 유머도 있고, 온화함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능력도 지닌 친구이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이 상무는 몇 년째 맡아 주관하고 있는 ‘서부면 신리마을 콩쿨대회’를 통해 마을 사람들과의 화합도 도모하고 있다고 한다.

김 차장은 그가 콩쿨대회를 시작하게 된 남다른 이유가 있다며 전했다. “매년 추석이면 고향을 찾아오는 분들이 있잖아요. 이웃친지들에게 조차 인사할 틈 없이 서둘러 떠나는 모습이 안타까워 마을 사람들과 소통을 위한 한가위 축제를 시작했다고 하는 그 말에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정년퇴직을 앞에 두고 있다고 한다. 그런 그에게 김 차장은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술 너무 많이 해서 건강 해치지 말고, 기회가 되면 함께 재능도 기부하며, 봉사활동도 같이 했으면 좋겠네. 그리고 새해에도 항상 모든 일이 잘 되기를 기원하겠네, 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