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상태바
추천도서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02.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백가지 이름=이 책은 남편이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단 몇 가지의 어휘만으로 자신과 의사소통해야 하는 남편을 바라보며 써내려간 책이다. 작가는 남편과의 뿌리 깊은 서로간의 이해, 그리고 언어와 두뇌에 관한 자신의 지식을 적절히 활용하여 남편이 언어의 세계로 다시금 돌아오는 5년간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의학의 치유력을 넘어 사람을 구원하는 사랑의 힘에 대한 믿음을 알려준다.

다이앤 애커먼 저/이명 역/뮤진트리/1만5000원


◇국가는 잘사는데 왜 국민은 못사는가
=중산층의 희망을 대변하는 단어 ‘아메리칸 드림’ 하지만 지금 세계는 실업과 비정규직 증가, 바닥난 연금과 연금 축소, 줄줄 새는 세금 등 중산층이 붕괴가 시작된지 이미 오래이다. 저자는 대기업과 월스트리트 및 워싱턴 정계 등의 소수 지배층을 위한 국가 정책으로 중산층이 사라져버렸다고 말하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추적한다.

도널드 발렛, 제임스 스틸 저/이찬석 역/어마마마/1만5000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조지나가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와 보니, 아빠는 사라지고 집주인은 집세를 내지 않았다며 방을 빼라고 한다. 결국 엄마는 집세를 구할 동안만 자동차에서 생활하자고 제안하고, 그때부터 가족은 자동차에서 자고 맥도널드 화장실에서 씻는 생활을 시작한다. 예전의 평범한 생활을 동경하던 조지나는 마침내 가족을 위한 ‘생활전선 프로젝트’를 계획하는데….

바바라 오코너 저/신선해 역/놀/1만2800원


◇자발적 복종
=절대권력을 인정하는 오랜 습성 속에서 인간은 자유를 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유를 잃으며 용기도 함께 잃었다. 21세기의 한국의 ‘지배 메커니즘’은 정치권력과 자본권력이 가세하여 여전히 구습을 답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자유를 되찾아야 할 것인가? 이 책은 주술과 같은 속박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으로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것에서 찾는다.

엔티엔 드 라 보에시 저/심영길 외 역/생각정원/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