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제14회 홍성사랑 국화축제 개최
제61회 4-H 경진대회도 이어져
제61회 4-H 경진대회도 이어져

‘국화향기와 함께 떠나는 홍성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4회 홍성사랑 국화축제가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6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열린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는 축제에는 조양문, 각종 동물, 시계탑 등 국화로 연출한 조형물과 입국, 다륜대작, 분재작 등 1만여 점의 국화작품들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축제 개막일인 29일에는 ‘품목별 농입인 연구협의회 활동경연대회’가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팜 파티’, 농산물 품평회, 농축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 등 다양한 내용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또 다음달 3일에는 학교 4-H회 및 군 4-H본부 등 관내 20여 개의 4-H회가 모여 올해의 활동성과를 뽐내고 화합을 다지는 ‘제61회 홍성군 4-H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솜씨와 끼를 엿볼 수 있는 과제활동 작품 전시와 사물놀이와 악기연주 등의 장기자랑, 그리고 다양한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가소득 창출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한 ‘농특산물 경매행사’를 비롯한 ‘강소농 활동 홍보’, ‘친환경 농축산물 홍보 및 전시’가 있을 예정이며 ‘국화·딸기 화분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사육곤충 표본전시 및 생태체험’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획운영과(630-01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