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신문, 지역공동체캠페인·창의주도형 등 3개 사업 선정
상태바
홍주신문, 지역공동체캠페인·창의주도형 등 3개 사업 선정
  • 홍주일보
  • 승인 2016.04.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16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
5년연속 지역신문 활용교육, NIE 강사 지원사업
공동체캠페인, 홍주 옛사진 공모, 신문 활용교육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16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

홍주일보사 홍주신문(대표 한관우)은 지난 7일 발표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의 201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사업에 지역공동체캠페인 지원사업인  ‘자원봉사도시 홍성만들기 프로젝트-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와 창의주도형 지원사업에 ‘홍성의 근현대사 사진아카이브 구축’사업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본사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공동체캠페인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연중으로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캠페인 ‘자원봉사도시 홍성만들기 프로젝트-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9월까지 군내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기획취재를 실시하고, 우수사례 공모 등을 통해 오는 10월에 자원봉사와 관련한 토론회 및 우수사례발표회,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세심한 심사를 거쳐 ‘제1회 홍주일보사 자원봉사 대상’ 시상식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창의주도형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군민과 출향인 등을 대상으로 천년 역사문화도시 홍주(홍성)의 근현대 옛 사진을 공모 및 수집을 통해 ‘홍성의 근현대사 사진아카이브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전시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홍주(홍성)의 옛 사진 공모에 응모를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지역의 향토자(사)료로 보관 가치가 있는 옛 사진, 주민들의 전통 생활상, 마을행사, 축제, 옛 지리적 전경 등 홍주(홍성)지역과 관련이 있는 옛 사진, 사진자료집, 사진게재 사료, 앨범, 보관하고 있는 사진 등 관련 자료(인화사진 및 원판 필름 또는 원본 사진파일, 사진게재 자료집 등)을 본사 편집국으로 이메일(uytn24@hanmail.net) 또는 우편이나 직접 제출해 주면 사진 게재 자료집이나 사료 등은 사진파일 제작 후 원본은 제출자에게 돌려준다. 채택된 사진 자(사)료에 대하여는 소장자 소개와 더불어 홍주신문에 게재하고 소정의 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사료적 가치가 높은 주요 사진은 확대 인화하여 홍주(홍성)의 옛 사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홍주일보(www.hjn24.com) 의 ‘자원봉사 대상 공모 안내’와 ‘홍주(홍성)의 옛 사진 공모 안내’란을 참조하면 응모요령 등을 알 수 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3월 17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발표한 ‘지역신문 활용교육 지원사업’ 공모에도 5년 연속으로 선정돼 군내 갈산중, 홍주중, 갈산고, 홍성고, 홍성여고 등에 NIE 교육용 신문지원 및 NIE 강사료 지원사업과 함께 군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NIE 신문만들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홍주일보 홍주신문은 충남도청시대를 맞아 애독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본사의 창간정신을 실천하고 주민들의 자치의식 고취와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각종 공익적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