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적극 발굴, 행복 갈산 만든다”
상태바
“취약계층 적극 발굴, 행복 갈산 만든다”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12.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협의 회의를 개최했다.

【갈산】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현)는 지난달 29일 회의를 개최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협의 및 운영규정 및 세칙 제정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이날 회의 전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정옥 팀장이 참석해 위원의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참여 위원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자원관리와 발굴, 대상자 중복방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을 위해 의견들을 제시했고 특히 기초수급에서 탈락한 가정이나 정부 지원기준에는 벗어나지만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별 각 사례들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오고 갔다.

이상현 갈산면장은 “위원님들이 관내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면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복지제도를 공유하고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갈산면을 만들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6월 어려운 형편에 노후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해 면내 기관단체의 후원금과 마을이장 및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8평 규모의 사랑의 집을 지어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