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천년홍주 인문체험 개막
상태바
25일 천년홍주 인문체험 개막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10.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운대학교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홍성군은 ‘천년홍주의 역사, 인문도시로 거듭나다’라는 주제로 천년홍주 인문강좌, 천년홍주 인문체험, 천년홍주 인문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천년홍주 인문강좌의 일환인 ‘천년 홍주학’ 인문강좌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군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운대학교 희망관에서 3개월간 진행됐다.

이제 홍성군과 청운대학교 홍주인문도시사업단은 인문도시 2번째 단계로 오는 25일 오후 6시 천년홍주 인문체험 개막식과 함께 특별초청 강좌와 북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개막식은 ‘벤야민(아케이드 프로젝트), 벤야민의 아우라는?’이라는 주제로 문광훈 교수(충북대)를 초청, 김상구 교수(청운대 대학원장)와 함께 강의와 토론의 시간을 갖게 되며 장소는 청운대 호텔관광대학 6층 그랜드볼룸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천년홍주학’ 강좌는 인문의 디딤돌과 희망의 계단을 거쳐 관용과 성찰의 지평을 여는 3차년도를 맞아 관·학이 함께 인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인문주간 행사는 전국 시·도 31개 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홍성군은 청운대학교와 함께 오는 11월 5일까지 체험, 답사, 포럼 등을 진행한다. 체험으로는 △동화를 읽고 자연물로 놀이하기 △인간의 기호와 커피 인문학 △전통한식 체험 등이 준비됐고, 답사는 △천년경주살펴보기 △홍성의 역사·문화 배우기 등의 코스가 마련됐다.

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홍주인문도시사업단(041-630-3222)에 문의·신청하면 된다. 일정과 진행되는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