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상태바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01.2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생활지원협의회, 저소득가정 29가구에 연탄 1만장 지원

홍성군주민생활지원협의회(대표위원장 이동춘)는 고유가에 따른 겨울 난방비 부담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 2가구에 사랑의 연탄 750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이동춘 회장을 비롯 6대분과위원장 및 위원, 자원봉사센터, 광천고 사랑나누미 학생,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가 진입하지 못하는 좁은 장소로 인해 릴레이 방식으로 연탄을 전달했다.
이날 연탄을 지원받은 차상위계층 양모 씨는 "파지를 주워다 팔아 생계를 이어오면서 연탄을 구입할 엄두도 못냈다. 추운겨울을 날 생각에 걱정이었는데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하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동춘 대표위원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세대에 연탄을 지원해 이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해 훈훈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연탄배달을 위해 자원봉사를 자청한 광천고 봉사동아리 최현식(18) 군은 "날이 추워 힘들지만 어렵게 사시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다는 생각에 저절로 힘이 난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생활지원협의회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500만 원을 지원받아 11개 읍면별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가정 29가구에 연탄 1만 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