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4-H지도교사협의회 신임회장 이원영 교사 취임
상태바
군 4-H지도교사협의회 신임회장 이원영 교사 취임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0.05.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4-H지도교사협의회 회장에 이원영(홍주고) 교사가 취임했다.

이 신임회장은 지난 23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영희)에서 홍성군 4-H지도교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0년 홍성군 4-H지도교사협의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임됐다. 또 서해동(홍동중) 교사, 이정환(홍북초) 교사가 부회장에, 김정호(금마중) 교사가 총무에 선임됐다.

이 신인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덕노체의 4-H이념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참여와 실천을 통합 리더십 함양, 생활기술과 잠재능력의 개발, 농심함양과 환경친화적 태도, 자기주도적 과제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지역발전 및 <푸른 농촌 희망 찾기>를 위해 학교4-H지도교사들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학교4-H는 21개회 494명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4-H의 3대 교육행사로써 5월 청소년의 달 행사, 4-H 야영교육과 4-H 경진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과제 활동을 통해 능력을 넓히고 있다.

군 학교4-H 회원들은 올해 계획으로 농업기술센터의 기술 지도를 받아 전통문화학교 및 꽃길조성 등 살기 좋은 지역가꾸기 활동을 추진해 민족고유의 전통 민속 문화 발굴계승과 지역문화 보급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군 4-H지도교사협의회를 비롯한 학교4-H 회원들은 "지역을 이끌어갈 핵심주체로서 군 4-H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