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고, 전설을 꿈꾸는 신입생 모집
상태바
광천고, 전설을 꿈꾸는 신입생 모집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K-POP공연예술분야 문화·예술 특성화고로 개편

광천고등학교(교장 박병규)는 2020년 3월 1일부로 ‘한국K-POP고등학교’로 교명 변경과 함께 학과 개편을 하면서 전국 단위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국 최초 K-POP공연예술분야 문화·예술 계열 특성화고인 한국K-POP고등학교는 K-POP 분야 꿈나무들을 조기 발굴해 전 세계에 진출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20년 3월 1일부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초대 교장인 박병규 교장은 “전국에서 K-POP 전설을 꿈꾸는 중학교 졸업 예정자(또는 졸업자)이면서 K-POP분야에 재능과 끼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고 하면서 “내신보다는 실기 평가에 중점을 둘 예정이지만 현재 실력만이 아니라 잠재력도 보며 신입생을 뽑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K-POP고등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청사진도 보여줬다. 전공분야별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소규모 학과에 맞는 1:1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체계를 완비했다.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중심 NCS기반 교육과정으로 각 취업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교육과정 체계를 갖추고 운영할 예정이다.

재학생들에게 정기 연주회,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무대 경험을 쌓게 하고, K-POP관련 음악기획사(현 6개 기획사 협력체계 구축 완료)에 연 1회 이상 특별 오디션을 실시해 K-POP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방음시설을 완벽히 갖춘 개인연습실, 드럼연습실, 음악 전문 강의실, 댄스실 구축이 완료됐으며, 2020학년도에는 3억 원의 예산을 도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아 첨단 공연예술분야 기자재를 구축할 예정이고, 기숙사, K-POP 전문 연주홀, 작곡실, 미디실, 전문 녹음실 등도 2020년도에 착공 예정으로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고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이다.

입학과 관련, 자세한 일정과 안내는 현 광천고등학교 홈페이지(http://kwangchon.cnehs.kr) 등을 참조하고 입학관련 문의는 광천고등학교 교무실(041-641-6433)로 하면 된다.



미니인터뷰

박병규 위원장이 지난 11일 한국K-POP 고등학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병규 위원장이 지난 11일 한국K-POP 고등학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K-POP 교육 분야의 선구자가 되기 위해 준비한다”
한국K-POP고등학교 개교준비위원회 박병규 위원장

“언제부턴가 ‘K-POP’은 고유명사화 됐다. K-POP이라는 말만으로 환호하는 사람들도 있게 됐고 BTS(방탄소년단)는 현상을 넘어서 K-POP의 하나의 상징이 됐다. 설사 BTS의 인기가 잦아들더라도 K-POP의 또 다른 상징이 생길 것이다”라고 누군가 말했다.

얼핏 대중문화 관계자가 했을 법한 이야기는 사실 전국 최초 K-POP공연예술분야 문화·예술 특성화고를 준비하는 현직 교장인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 개교준비위원장이 학교명을 설명하면서 한 말이다.

박 위원장은 공모 교장으로 2017년 3월 2일에 교장으로서 처음 참여한 행사가 입학식이라고 말하며, “입학식이라고 갔는데 신입생이 8명이었습니다. 정말 적은 수였죠. 그 이후 학교를 어떻게 살리고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 했습니다”라며 고등학교의 변화를 생각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한국K-POP 고등학교’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광천고등학교로 2년간의 K-POP교과중심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 후 이 길이 가능하겠다는 근거를 보고서 진행한 것입니다. 우리가 성공한다면 쇠퇴하는 다른 학교들에 대한 모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박 위원장은 한국K-POP고등학교 개교 과정과 전망에 대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