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 토요검진 서비스 확대 실시
상태바
홍성의료원, 토요검진 서비스 확대 실시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0.1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의료원에서 실시하는 위내시경 검사.
홍성의료원에서 실시하는 위내시경 검사.

최근 코로나19의 감염 확산과 장기화로 인한 여파가 국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검진의 수검률까지 영향을 준 것으로 조사됐다. 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일반건강검진의 경우 올해 상반기 중 1월~5월 수검률이 11.6%로, 전년 동기에는 19.4%인 것에 비해 절반이 조금 안되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홍성의료원(원장 박래경)은 연말에 검진자 쏠림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토요검진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토요검진 서비스는 오는 17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에 검진인력을 7명으로 구성해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발열체크와 더불어, 일반검진·암검진(위암, 유방암, 대장암)을 운영할 계획이다.

홍성의료원 검진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김찬영 건강검진과장은 “연말에 수검자가 몰려 장시간 대기하며 기본 검진만 급하게 받는 경우가 많다”며 “검진 시기를 앞당겨 여유롭게 검진을 받고, 결과에 따라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홍성의료원 박래경 원장은 “인근 지역주민 절반이상의 건강검진을 우리 의료원 검진센터에서 소화하고 있으며, 이번 토요검진 서비스의 확대 실시가 그동안 코로나19로 검진을 망설였던 지역주민과 바쁜 일과로 검진에 신경 쓰지 못했던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겨울에 독감과 더불어 코로나19의 기승이 예상되는 상황 속에서 생활방역 준수와 정기적인 검진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현 상황에서의 최고의 백신이 아닐까 한다”며 토요검진을 통해 건강을 점검하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