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중학교, 졸업생 이광희 씨 장학금 쾌척
상태바
고덕중학교, 졸업생 이광희 씨 장학금 쾌척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4.0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명의 학생에게 매달 10만원 전달하기로

고덕중학교(교장 석동휘) 학생 2명에 대한 장학금 수령식이 지난달 29일 10시 교장실에서 진행됐다.<사진> 고덕중학교 제8회 동문인 이광희 (주)와이엘코리아 대표가 모교인 고덕중학교 2명의 학생들에게 매달 1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 

이광희 대표는 학창 시절 정해진 틀 속에서 생활하는 것이 답답해 밖으로 빠져 나가려는 저를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잡아줬으며, 그동안 정신없이 앞만 보고 왔는데 이제 반백년을 넘긴 시점에 이르니 뭔가 모교를 위해 보람있는 일을 하고 싶어 이렇게 찾아뵙게 됐다고 말하며, 장학금을 받는 아이의 이름을 뭐라 저장할까 고민하다가 셋째라고 해야겠다 생각했어요. 지금은 뭐라 장담할 순 없지만 이 아이들이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어른이 되어 자기 몫을 삶을 살 때까지 옆에서 멘토의 역할을 하고 싶다며 강한 의욕을 나타냈다.

고덕중학교 석동휘 교장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 팬데믹으로 교육활동을 마음껏 펼치지 못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후배를 위해 이렇게 장학금을 기탁한 뜻이 너무 고맙습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또한 고덕중학교는 2020년 졸업식에도 지역민들의 격려와 협조로 기탁금이 많이 들어와 17명의 학생들이 2번씩 장학금을 받았다. 이 모든 것은 마을 속에서, 지역 속에서 고덕중학교에게 거는 선배들과 마을 어르신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 감사의 뜻을 담아 작년에 고덕중학교는 고덕면 독거노인들에게 고사리 손으로 김장을 만들어 배달했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