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5일 간
상태바
예산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5일 간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10.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부터 사흘 동안 군정 주요사업장 답사 실시
김봉현 의원, 농촌 일손 부족 해결방안 대책마련 촉구
5분 자유 발언 중인 김봉현 예산군의원.
5분 자유 발언 중인 김봉현 예산군의원.

예산군의회(의장 이승구)는 오는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18일 제27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 개회해 각 상임윙서 안건을 심사하고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정 주요사업장 답사를 실시한 후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제274회 임시회에서는 ‘예산군 아동의 빈곤예방·지원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해 2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날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김봉현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서 농촌의 일손부족 해결 방안에 대해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농촌인력센터 신설, 농번기 공공일자리 사업 축소, 외국근로자 유입 장려, 청년농업인 육성과 중장년층 귀촌 장려 등 시책사업을 적극 추진이 필요하다”며 “일자리 관련 기관간 네트워크를 강화시키고 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승구 의장은 “지난 2년여 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선진의식이 군이 성공적으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접어들 수 있도록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라며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진행되는 군정 주요 사업장 답사가 군민 여러분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세심하게 살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