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홍여울 아카데미 ‘관계·심리’ 북 콘서트 개최
상태바
홍성여고, 홍여울 아카데미 ‘관계·심리’ 북 콘서트 개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11.2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당신에게’ 저자 안정현 작가 초청 특강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에서는 지난 10일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당신에게’의 저자 안정현 작가를 초청해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사진>

이번 초청 강연은 홍성여고 교육과정 동아리 ‘솔리언’ 주관으로 이뤄졌다. 지난달 6일부터 계획됐던 북 콘서트는 강윤희 솔리언 동아리 지도교사 지도하에 한 달 동안 동아리원들의 주도로 회의, 도서 선정, 역할 분담, 홍보활동, 독서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학생들은 안정현 작가와의 만남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기 위해 ‘관계, 심리’를 주제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어떤 관계에서 어려움이 있었나요?’,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등의 질문지를 통한 사전 앙케트 조사를 해 작가와의 만남에 활용했다.

안정현 작가는 마음달심리상담센터의 대표로 지난 17년간 상담가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북 콘서트에 참가한 학생들의 질문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솔리언 동아리 김나윤(홍성여고 2) 부장은 “요즘 10대들은 코로나19로 집에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 다른 세대에 비해 우울감이 특히 높다는 뉴스를 봤다”며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우울과 트라우마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자세히 알아봤고 앞으로도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 또래상담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용 교장은 “이번 북콘서트와 더불어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퍼지는 멋진 홍여울의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 치유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 있다면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