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 세계시장 진출할 ‘광천 푸드밸리’ 꿈 꿔”
상태바
“아시아와 세계시장 진출할 ‘광천 푸드밸리’ 꿈 꿔”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5.2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원 충남도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개최

충남도의원 홍성군제2선거구(광천읍, 금마·홍동·장곡·은하·결성·서부·갈산·구항면)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두원 후보가 지난 18일 광천오거리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개소식에는 당 관계자를 비롯한 지지자들과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후보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며 이 후보의 건승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농업·농촌·농민 문제와 더불어 홍성읍과 광천읍의 공동화가 극복해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본다”라면서 “이를 완전하고 반전시킬 수 관심과 정책 대안 제시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공약으로 △광천 농림축수산업 전문산업단지 조성 △읍·면별 육묘장 건설을 통한 모 무상공급과 전국 최고 쌀 브랜드 구축 △남당항 동양 최대 해수풀장과 스파 건설 등을 들었다.

우선 미국의 실리콘밸리, 네덜란드의 푸드밸리가 있듯이 충남도의 핵심정책으로 광천 농림축수산법 전문산업단지를 조성해 아시아권과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광천 푸드밸리’의 토대를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로 쌀 브랜드의 시작은 품종 단일화와 재배 매뉴얼 통합을 통해 수십 종에 이르는 다양한 품종을 단일화해 모를 통합 공급한다. 이를 통해 경기미를 뛰어넘고 외국쌀에 맞서는 품질 경쟁력 확보의 시초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세 번째로 남당항 동·서측 매립지 중앙에 6000평 규모의 3단 폭포 해수풀장을 건설해 여름에는 수영장, 봄·가을에는 체험장,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활용하는 관광지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후보는 충남도의원에 선출된다면 가장 먼저 △광천 농림축수산법 전문산업단지 조성과 지원에 관한 조례 △읍·면 소재 초등학교 자조금 조성과 지원에 대한 조례 △건축물 미관심사 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