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가족이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0.0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활동 관찰·체험 등
숲에서 지친 마음 치유

홍성군이 용봉산자연휴양림, 용봉산 유아숲체험관, 용봉산 유아숲체험원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 숲 체험 프로그램은 계절변화에 따른 월별 맞춤형, 오감 체험형, 눈높이 체험으로 운영되고, 유아숲지도사 전문 자격을 갖춘 숲친구들협동조합에서 위탁 추진한다. 

용봉산 숲체험원은 자연의 생태 활동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대피소와 울타리, 우드칩체험장, 목재 곤충모형, 숲속 교육장, 목교, 나무건너기 등의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 완공한 용봉산 아동숲체험관과 아동숲체험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동숲체험관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옥기술개발단의 R&D 연구를 통해 개발된 한옥설계와 다양한 시공기술을 적용하고, 아이들이 건축물과 자연을 오가며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땅의 형상을 유지한 신한옥형 디자인으로 용봉산 앞 내포신도시 한옥마을 조성부지 인근에 건립됐다.

정채환 군 산림녹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과 몸이 지친 어린이, 학생, 군민이 자연 그대로의 공간인 숲에서 마음껏 뛰놀고 만지고 보고 느끼면서 숲에서 지친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1회 참여 인원은 20명 내외로 오전·오후 2회로 나눠 운영하며 참가모집은 수시로 이뤄지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숲친구들협동조합(010-4027-4671)과 군 산림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