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 첫 GLOBAL 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K-POP고 첫 GLOBAL 대회 개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10.1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본선무대 치러
전국·세계서 500여 명의 학생 참여해
본선에 진출한 뉴키드 팀(한국K-POP고 2학년 김혜인·김서영·안효빈·함보윤)의 공연 모습.
본선에 진출한 뉴키드 팀(한국K-POP고 2학년 김혜인·김서영·안효빈·함보윤)의 공연 모습.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가 코로나19 등 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침체시기를 지나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다.

한국K-POP고는 지난 9월부터 ‘제5회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댄스, 댄스보컬, 보컬, 랩 등 네 개 부문으로 예선 영상 심사를 거친 팀들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본선무대를 치렀다. 오는 22일 진행되는 결선과 최종결선은 TJB대전방송국 주관으로 마련된 야외특설무대에서 촬영과 함께 치러진다.

제5회 글로벌 청소년 K-POP 콘테스트가 지역민들의 이목을 끄는 이유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돼 열렸던 콘테스트가 대폭 확대됐으며 한국K-POP고 최초로 해외에서도 신청을 받아 국제적인 대회로 재출발하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신청해 온 중등부 334명과 고등부 133명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81명이 지원했다. 특히 해외의 경우엔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온 학생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종합대상은 700만 원과 함께 홍성군수상을 수상하며 중등부와 고등부, 부문별로 나눠 금상은 홍성군의회 의장상과 함께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다만 GLOBAL 부문은 금상에 한국K-POP고등학교장상을 수여하며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예선에서는 부문별 30팀이 본선으로 진출했으며 결선에는 부문별 5개 팀이 선정됐다. 오는 22일 열릴 최종 결선에는 부문별 2개 팀이 진출하며 이날 오후 7시 30분에 최종 우승자가 가려지게 된다. GLOBAL 부문은 결선까지 영상으로 진행되며 결선에서 순위가 바로 정해지고 따로 최종결선이 치러지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