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암 이응노의 예술 세계를 재조명하다”
상태바
“고암 이응노의 예술 세계를 재조명하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11.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천년 미술 맥(脈)을 찾아서’ 전시회
12일부터 18일까지 홍주문화회관에서

충남미술 ‘脈’을 찾는 문화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는 충남중진작가회(회장 황선익)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홍주문화회관 2층 전시실에서 ‘제16회 홍주천년 미술 맥(脈)을 찾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충남중진작가회가 주최하고 충남중진작가운영위원회가 주관, 홍주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한 한 이번 전시회는 올 해로 16회째이며, 오픈식은 오는 12일 오후 4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황선익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암 이응노 선생의 예술세계를 재조명하며 새로운 시각 예술 문화를 창출을 시도하고자 한다”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계절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중진작가회는 지난 2007년 ‘천안중견작가회’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해 지난 2020년 1월 ‘충남중진작가회’로 명칭을 변경해 충남지역 예술 작가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기획전시를 여는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천안 지역에서 전시회가 열린 반면 이번에 열리는 제16회 전시회는 홍성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며, 충남 원로·중진작가 44명이 참여했다.

다음은 이번 전시 참여작가 명단.

▲고문 신현국, 이종각, 김재선 △강민구, 강우석, 강인옥, 고명희, 고성희, 권현칠 김관진, 김근배, 김기현, 김대순, 김부권, 김석환, 김용옥, 김윤, 목애린, 민성동, 박경주, 박정옥, 박주남, 박주부, 변영환, 성윤제, 오운세, 유영식, 유천균, 윤승호, 이경우, 이상록, 이영하, 이원호, 이은경, 이종호, 이진자, 이현용, 임명규, 장정숙, 장철석, 전정선, 정태궁, 홍창호, 황선익(이상 44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