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이장 전원 332명이 참석해 모두가 함께 화합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며, 개회식, 승부차기, 줄다리기, 읍면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4회 홍성군이장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박복만 △부회장 이병욱 명건홍 △감사 서수석 김동규 △사무국장 이경열
박복만 회장 미니 인터뷰
■ 행사를 개최 하는 소감은
우선 이번 이장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아울러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번 한해 폭염과 태풍을 슬기롭게 넘길 수 있었던 것은 각 마을 이장들이 수고를 아끼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준 결과라고 생각 한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모두가 하나 되어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의 날이다. 승부에 집착하기보다는 그동안 행정 일선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결속과 친목도모를 위한 신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
■ 이장협의회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도 이장협의회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행정의 최일선에서 국가의 정책을 주민들에게 전파하고, 아울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행정기관에 전달하는 매우 막중한 가교역할을 할 것이다. 군민의 안전은 물론이고 벼 종자와 농자재의 공급, 저소득층의 생계보호에 더욱더 힘 써 나갈 것이다.
■ 군민에게 한 말씀
자신이 맡은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는 이장들의 노고가 있기 때문에 주민화합과 지역개발 등 행정의 기능이 원만히 달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께서 격려와 관심을 보내 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