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학교법인 신암학원 이사장 취임
상태바
이종원 학교법인 신암학원 이사장 취임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7.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주년 앞둔 신암학원… 제2대 이사장 취임
지난해 이규용 초대 이사장 별세… 6개월간 공석

학교법인 신암학원(이사장 이종원)은 지난 5일 홍주중·고등학교 신암관에서 제2대 이종원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취임식에는 신암학원 임원진을 비롯해 홍주중·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 교육공동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 취임식을 가졌으며, 특히 이정순 홍성교육장은 이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축사에 나서기도 했다.

이날 취임식은 △개식 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약력 소개 △법인기 이양 △축사 △취임사 △꽃다발 증정 △폐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전교생 앞에서 소개된 이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교의 교육과장을 크게 개선하고, 지역의 명문사학으로 잘 이끌어주신 고 이규용 초대 이사장께 진심 어린 경의를 표한다”며 “내년에 50주년을 맞이하는 신암학원이 새롭게 변화하고 그 변화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노력해 얻은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 홍주중학교와 홍주고등학교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발전시켜 보자”고 강조하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취임한 이종원 이사장은 충남 홍성군 갈산면 대사리 출신으로 갈산초(48회), 갈산중(18회), 홍성고(29회)와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U of Iowa)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이사장은 행정고시 23회 출신으로 서울시교육청 기획관리실장, 충남·인천 부교육감, 교원소청심사위원회 위원장, 신한대 교학부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동원대학교 총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한편 학교법인 신암학원은 지난 1969년 월곡학원으로 설립돼 대륭그룹의 창업주 이환근 회장이 2009년 학교법인을 인수해 신암학원으로 법인명을 변경해 현재 홍주중·고등학교를 경영하고 있다.
 

이정순 홍성교육장이 축사를 통해 이종원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신암학원 발전을 격려했다.
내년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학교법인 신암학원의 제2대 이사장을 맡게 된 이종원 이사장.
제2대 학교법인 신암학원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종원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통해 포부를 밝히고 있다.
학교법인 신암학원 이종필 총괄국장(사진 왼쪽)이 이종원 신임 이사장에게 법인기를 전달하고 있다.
법인기를 휘날리며 환하게 웃어보이는 이종원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