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2012년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상태바
홍문표 의원, 2012년 NGO모니터단 국감 우수의원
  • 서울/한지윤 기자
  • 승인 2012.11.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감 우수의원 선정에 이어 '겹경사'
홍문표 국회의원(홍성·예산, 새누리당)<사진>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상임공동단장 김대인 법률소비자연맹 총재)으로부터 2012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홍의원은 지난 12일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준봉)로부터 국감 우수의원 선정에 이어 또다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홍문표 의원은 지난 10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진행된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의 지킴이'이자 '대변인'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눈높이를 국감에 적극 반영하여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특히, △MMA수입쌀 불법유통 △막걸리 수입쌀 사용실태 △농협중앙회 임직원의 과도한 복지혜택 △산림청 산촌생태마을 사업부실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국감 기간 동안 관련 농어민 단체와 언론매체들로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
또한 홍 의원은 폭로성·한탕 국감을 지양하고 △농업·농촌 발전정책 △사이버 농업 정책 △귀농·귀촌 정책 △남북농업교류 정책 등 농정전반의 발전 대안을 담은 7권의 정책 자료집을 발간하여 정책국감 본연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문표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이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농어촌·농어민이 잘살아야, 대한민국이 강한나라가 된다'는 정치소신이 현실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 1000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로 14년째 국정감사 감시활동을 통해 우수국회의원을 매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