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희노애락 전하는 '라디오스타'
상태바
전통시장 희노애락 전하는 '라디오스타'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12.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전통시장 장터방송국 21일 개국
오는 21일부터 홍성전통시장 곳곳에 친근한 이웃들의 사연이 음악과 함께 전파를 타고 전해질 예정이다. 문화연구소 길(소장 최철)은 오는 21일 홍성전통시장의 라디오방송인 장터방송국 'HMBS(국장 이근배)'이 개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국하는 전통시장 라디오방송국은 문화연구소 길과 홍성전통시장상인회(회장 김희태)가 문전성시 사업의 일환으로 시장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전통시장 상인과 지역민들의 소통확대, 시장과 홍성군의 각종 행사 및 정보제공, 상인 및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프로그램도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개국 첫날인 21일에는 가수 김혜림과 MBC 조정선 PD(현 조PD의 새벽다방 진행)의 공동진행으로 '장터에서 듣고 싶은 노래와 이야기'를 진행하며, 별도의 특집방송에서는 상인들과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사연과 노래신청', 홍성한우 등 상인들의 물품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반값할인 소셜경매'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김석환 군수와 조태원 의장을 초청해 시장활성화 정책을 들어보는 토크쇼도 열린다.

이번 홍성전통시장 장터방송국 번영과 활성화를 위한 상인풍물패 길의 길놀이 및 축하공연, 개국축하고사, 현판식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대교리 부녀회와 청년회에서 고객들을 위해 동지팥죽·팥떡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철 소장은 "장터방송국 개국과 더불어 향후 매 장날을 중심으로 자체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며, 방송에 관심 있는 상인과 지역민의 참여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