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공기관 청렴도 전국 최상위
상태바
충남교육청, 공공기관 청렴도 전국 최상위
  • 편집국
  • 승인 2008.01.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도 기관청렴도 평가에서 9.05점 획득

충남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이 국가청렴위원회에서 실시한 2007년도 기관청렴도 평가에서 9.05점을 획득하여 최우수 청렴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청렴위원회가 평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는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9.0 이상을 받으면 최상등급으로 분류되는데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서 이에 해당하는 교육기관은 9.07점을 받은 강원교육청과 9.05점을 받은 충남교육청이 유일하다.
또한 이번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점수는 8.37점으로 나타나 충남교육청의 청렴도가 월등한 것으로 검증됐다. 이는 오제직 교육감이 ‘클린서약제’와 ‘모바일행정 A/S운동’을 강력하게 추진해온 청렴리더쉽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번에 실시한 청렴도 측정대상 업무는 ▲계약관리 ▲사립학교 재정지원 ▲운동부 운영 ▲학교급식 운영관리 ▲정화구역 해제심의 ▲학원지도·점검 ▲현장학습관리 등 7개의 부패 개연성이 높은 업무에 한해 집중 조사했다.
특히 충남교육청은 사립학교 재정지원, 계약 관리, 운동부 운영, 학원지도 점검 영역에서 최고등급인 9.0점 이상과 나머지 영역에서는 모두 8.2점 이상의 우수등급을 받아 전국 최상위단계 청렴기관으로 거듭났다. 아울러 시·도의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조사했다는 점에서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가 크다.
오제직 충남교육감은 “기관 청렴도는 일부의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관내 모든 공직자들이 청렴의식을 가지고 모든 대민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한 결과”라며 “전국 2위에 만족하지 않고, 부패를 Zero화하는 클린충남교육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내년에는 청렴 전국1위로 우뚝 서서 수요자로부터 사랑받는 충남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전년도 6위에서 무려 2위로 도약한 청렴도 상승의 원동력이 된 ‘클린서약제’와 ‘모바일행정 A/S운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