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들의 뜨거운 축구 열정
상태바
여고생들의 뜨거운 축구 열정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05.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여고 'FC여고' 우수 학교스포츠클럽 선정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최종걸) 스포츠클럽 'FC여고'(지도교사 한정수)<사진>가 충청남도교육청이 선정한 2013년 우수 학교스포츠클럽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3월 충청남도교육청이 공모한 2013년 우수 학교스포츠클럽 응모에서 'FC여고'는 지난 2년 동안의 활발한 활동 실적과 2013년, 2014년 등 앞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해 우수 학교스포츠클럽에 선정됐다. 홍성여고 축구팀은 이번 수상에 따라 교육청으로부터 300만원의 운영지원비를 받는다.

홍성여고 'FC여고'는 현재의 3학년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과 주위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을 이겨내고 재작년 창단했다. 창단 1년만인 작년 9월에 충청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축구 여고부에 출전해 3위에 입상해 주위를 놀래 킨 바 있다.

최종걸 교장은 "'FC여고' 회원들은 모두 활력이 넘치고 단체 운동이라는 축구의 특성에 따라 회원 간의 '배려와 양보, 협동'을 바탕으로 끈끈한 사랑을 키워 나가고 있다"며 "스포츠를 통해서도 인성 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을 증명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정수 지도교사는 "올해에도 축구실력 향상을 위한 전지훈련을 실시했고 6월과 10월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내 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작년보다 더욱 활발한 활동을 벌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