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현장의 목소리를 홍성농정에
상태바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홍성농정에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6.04.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홍성농정발전 포럼 19일 개최
농정거버넌스 구축 필요성 등 논의

홍성군 및 농축산업 단체, 농축산인 등 각계 관계자와 군민이 한자리에 모여 홍성의 농정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제1차 홍성농정발전포럼’이 오는 19일 군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농정발전포럼은 ‘지역농정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기존의 하향식 농정에서 군민 참여를 통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민·관 협치를 통한 상향식 농정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된다.

거버넌스는 정부나 지자체 등 기관 주도의 정책결정에서 벗어나 행정을 비롯한 주민,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당사자가 함께 공공현안에 대한 정책결정과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민·관 협치를 의미한다.

이번 포럼은 민·관 농정거버넌스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1부에서는 좋은경제연구소 소장 유정규 박사가 ‘지방자치시대 농정거버넌스의 구축 방안과 역할 모색’을 주제로 거버넌스에 대한 개념과 사례 등을 소개하고 농정거버넌스 구축 방안 등 제안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진안군 농정 거버넌스 추진경과와 성과’ 대한 사례발표와 농정 거버넌스 필요성과 구축방안 대한 종합토론이 예정돼 있다.

군은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매달 홍성의 농업 현안을 주제로 농정발전포럼을 개최하고 전문가 초청 특강과 지역 사례발표, 주제토론 등을 진행하고 참석자들을 관리해 지역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앙하겠다는 방침이다. 단 농번기인 5월과 10월에는 포럼을 운영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행정중심의 농업정책 결정은 한계가 있다”며 “농업 현장의 현실을 정책에 반연하기 위해 지역의 각 농축산업단체와 농축산인 등이 서로 소통하고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행정과 농축산업 단체, 농축산인, 농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 등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630-1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