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심과 자긍심 높은 충절의 고장
상태바
애국심과 자긍심 높은 충절의 고장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05.16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관문 IC인접·기업체 선호
▲ 이상현 면장.

【갈산】 이상현 갈산면장은 “우리 갈산이야말로 11개 읍면 중 가장 자랑거리가 넘치는 지역이지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 면장은 갈산의 첫 번째 자랑거리로 충절의 고장을 꼽았다. 갈산은 김좌진 장군이 태어난 지역으로 면민들이 애국심과 자긍심이 높아 11개 읍면 중 어느 읍면보다도 단합이잘된다고 한다. 이 면장은 면민들이 작은 일에도 ‘우리 단체가 최고’라는 자긍심을 갖고 추진해 새마을협회에서 갈산이 최우수 새마을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면장이 밝힌 갈산의 두 번째 자랑거리는 교통의 편리함이다. 갈산은 홍성의 관문인 홍성IC가 있어 교통이 편리해 일진전기, 갈산농공단지 등 큰 기업체들이 자리 잡고 있는 기업체가 선호하는 지역이다. 이에 힘입어 갈산면은 현재 제2농공 단지도 조성 중이다.

세 번째 자랑거리는 타 읍면보다 넓은 논 면적을 들었다. AB지구가 갈산에 있어 100마지기 이상 벼농사를 짓는 농민이 60농가 정도로 많아 타읍면의 2배 이상의 쌀을 수확하고 있다. 이에 따른 쌀을 저장하고 판매하는 RPC시설도 갖춰 ‘게르마늄쌀’을 전국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해와 내년에 추진하는 갈산소재지 종합정비사업도 이야기가 나왔다. 갈산면은 국비 공
모사업에 선정돼 총 64억을 투자해 갈산 소재지정비사업을 벌여 간판정비, 와룡천 정비, 신활력센터 등을 건립해 쾌적한 면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면장은 면소재지정비사업으로 홍성 면단위에서 유일하게 남은 오일장인 갈산장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 갈산면 행산리에 위치한 김좌진 장군 생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