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주민자치위원회 창립 및 취임식

【홍성】 홍성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순동)가 새롭게 창립됐다. 홍성읍은 주민자치위원회 창립 및 위원장 취임식을 지난 10일 청담웨딩홀에서 개최해 주민이 주인 되는 자치를 실현하는 첫 발판을 마련했다.<사진>
이번 창립 및 취임식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홍문표 국회의원, 오배근·이종화 도의원, 박만 홍성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 10여명, 장의남 홍성읍장,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기관 사회·단체장 등 160여명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취임한 송순동 위원장은 “관내 11개 읍면 중 마지막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발하는 뜻 깊은 날”이라며 “지역주민이 주체가 돼 역량을 키워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석환 군수는 “홍성읍에 주민자치위원회가 처음 창립되는 만큼 처음의 의미를 잘 되새겨 지역공동체 발전을 이뤄나가기 바란다”며 “주민이 주체가 돼 주민의 목소리로 운영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공고를 실시해 총 29명의 위원을 모집했다. 지난 6월에는 제1차 월례회의를 개최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지난달 제2차 월례회의에서 ‘홍성읍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을 제정했고, 4개 분과를 설치해 분과위원장을 선출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