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지구 함께 만들어 가자
상태바
지속가능한 지구 함께 만들어 가자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한국환경교육한마당 성료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청운대학교와 홍주성 일원에서 개최된 제12회 한국환경교육한마당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과 함께 마무리됐다. 환경교육으로 건강한 대한민국과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3일간 열렸다. 특히 전국환경해설가대회와 환경교육 학술마당, 국제환경교구재박람회, 학교환경교육마당, 참여·지역마당 등의 세부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교사와 전문가, 환경교육 시민단체 등이 함께한 한국환경교육한마당은 ‘2016 환경교육홍성선언’을 통해 한국 통합적 환경교육의 일상화를 선언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또한 올해 대회는 홍성의 자연문화와 홍주성 역사공원, 전통시장 등 홍성의 역사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마당을 통해 내포지역 역사문화 자원과 어우러진 자연 환경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홍성길고양이보호협회의 적극적인 동물 보호 활동 홍보와 유기동물 입양 행사가 진행되기도 했으며, 이날 5마리의 유기견 중 2마리가 분양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최근 반대운동이 활발하게 벌어지는 화상경마장 반대행동의 서명운동도 관심을 끌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지난 18일 청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 참석해 ‘환경 교육, 미래 세대의 권리이자 우리 세대의 의무’를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것은 우리 세대의 의무로, 아름다운 환경 속에 살아가는 것은 미래 세대의 권리”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