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콘서트 및 농구대회 개최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은 지난 24일 수련관 예술의 전당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IP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청소년운영위원과 동아리연합회에서 합동 개최하는 공연으로 청소년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어텐션(Attention)을 비롯한 댄스동아리 4팀과 힙합동아리, 만화동아리, 미술동아리, 봉사동아리 등이 참가했다. 이밖에도 초청공연과 대학생 서포터즈의 부스 운영이 함께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25일에는 ‘Run together, 3 ON 3 길거리 농구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해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열렸다. 관내 중·고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6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가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자주성과 책임감을 높이며 다채로운 문화경험의 욕구를 충족시켰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래 문화의 경험 및 소통의 장을 경험하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