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다문화 지원사업 신규 6건 결정
상태바
내년도 다문화 지원사업 신규 6건 결정
  • 이종순 기자
  • 승인 2009.09.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2010년 다문화 지원사업, 3건 중․단기로
충남도는 지난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열린 다문화정책토론회 및 분과회의 결과를 토대로 다문화정책위원회를 열고2010년 다문화 지원사업 등에 대해 심의 했다.

이날 위원회(위원장 행정부지사 김동완)는 그동안 추진해 온 다문화정책 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이 필요한 사업과 중복‧유사사업을 통합해 금년도 사업비에 준해서 지원토록 했고, 신규로 정책 제언한 △다문화가족 생활 길잡이 책자 발간 △다문화 이해 DVD 제작 △다문화공감, 행복충전 5개년 계획 수립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프로그램 매뉴얼 제작 등 △다문화 가족 간 공감시간 운영 △다문화정책위원회 운영 등 6개의 단위 사업을 명시화해 2010년도 지원사업에 추가로 반영했으며, 이외 정책 제언 사업은 중‧단기별로 우선순위를 정하는 등 3개의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2010년도 다문화 지원 사업을 알차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 반영 조치하고, 중‧단기 사업에 대하여는 점차 보완‧수정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문화정책위원회는 도내 다문화가족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집행부에 사업방향을 제시하고 지원 정책ㆍ예산 등을 종합 조정ㆍ심의키 위한 기구로 지난 5월 25일 창립총회를 열고, 8월 6일 다문화정책토론회 및 분과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