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자가진단법 배워보세요
상태바
유방암 자가진단법 배워보세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09.11.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강남사업부와 한유예강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슴 '2080'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홍성군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신선정)에서는 다문화 가정 여성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자가진단법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었다. 

삼성생명 강남지역사업부와 한유예강회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날 교육은 유방암 자가진단법 등 관련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고경자 강사는 유방암의 예방에서 진단 및 치료 과정 그리고 완치 후의 삶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갖고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 20~22명중 1명꼴로 발병하고 있다"며 "이중 30~59세가 전체에 90%를 넘으나, 초기발견과 치료만 하면 98.2%가 완치 판정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자가진단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며, 1년에 한번 씩은 반드시 검진을 받고 초기발견 즉시 치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네미아(43․필리핀) 씨는 "평소 예방 및 진단법 등에 대해 잘 몰라 걱정만 하고 있었다. 직접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한유예강회(한국유방암예방홍보강사회) 회원들은 유방암을 직접 체험하고 성공적으로 극복한 유방암 생존자들로 서울대 이명선 교수로부터 교육을 받고 이날 강의에 강사로 나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