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거듭나길"
상태바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거듭나길"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0.04.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까지 상설시장 상인회교육장에서 상인대학 운영


홍성상설시장에서는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시장을 위한 맞춤형 상인교육을 시작했다.

홍성상설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27일 상인회교육장에서 이완수 홍성군수 권한대행, 시장경영진흥원 정석연 원장,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변명식 교수, 서용득 상인회장을 비롯해 교육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완수 홍성군수 권한대행은 "고객만족과 판매기법 등 유익한 강의가 가득한 상인대학을 통해 내부결속은 물론 활기찬 시장,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재정적 여건이지만 지난 2년간 비가림막 및 저온저장고 설치, 환경개선 사업 등 15억 원을 투자해 상설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이후에도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인대학은 오는 7월 13일까지 23회에 걸쳐 상인 50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판매전략, 신바람 나는 상인조직 만들기, 우수시장 견학,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 등을 내용으로 상인들의 의식개혁에서부터 전문기술, 고객만족 기법을 교육하게 된다.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박현배 본부장의 진행아래 국내 유명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우수한 강의로 진행될 이번 상인대학은 시장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벌일 예정이다.

군 지역경제과 담당자는 "시장의 경쟁력 강화는 시장상인의 마케팅 능력과 친절마인드가 제고돼야 가능하다"며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상인대학 운영과 시장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