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 옛 모습 담긴 사진을 찾습니다"
상태바
"홍성의 옛 모습 담긴 사진을 찾습니다"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0.05.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문화원 '홍성의 옛 사진 공모전'

▲ 1960년대 '동보극장'.

▲ 1980년대 '홍성문화원'.

"오래된 앨범 속 흑백사진들, 세월에 빛이 바래고 구겨져도 좋습니다. 홍성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이라면 <홍성의 옛 사진 공모전>에 보내주십시오. 홍성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사진을 찾습니다."

홍성문화원(원장 전용택)은 홍성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발전 모습을 담은 <홍성의 옛 사진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옛 홍성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적, 생활모습, 발전모습, 건조물, 골목 등 홍성과 관련된 추억을 담은 사진 등이다.

이번 공모전 참가대상은 홍성의 옛 사진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오는 10월 1일까지 공모하면 가능하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위원 3명 이상이 사진의 역사성, 가치성 등을 고려해 모두 15점의 입상작(대상 1점 홍성군수 상장 및 상금 50만원, 금상 1점 홍성군의회의장 상장 및 상금 30만원, 은상 1점 홍성문화원장 상장 및 상금 10만원, 동상 2점 한국예총홍성군지회장 상장 및 상금 각 5만원, 입선 10점 문화상품권)을 선정, 10월 8일 홍성군청과 홍성문화원 홈페이지에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의 1인당 출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사진에 대한 설명이 포함돼야 하고 규격도 제한이 없다. 출품작은 고화질로 스캔해 심사위원 심사 후 출품자에게 돌려주며, 입상작은 <홍성의 옛 사진 사진집>에 수록되고 <홍성 옛 사진 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단, 저작권에 위배되거나 컴퓨터그래픽 및 합성된 사진은 공모할 수 없다.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홍성문화원에 귀속되며, 사진은 공익목적으로만 이용된다.

홍성문화원 전용택 원장은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소중한 사진들이 모든 군민들이 오랫동안 공감할 수 있는 공공의 사진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홍성문화원 사무국(632-3613) 또는 사무국장(010-5494-478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