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국제연수원 22일 시상식, 본지 이은주 편집국장 '최우수 기자상'
풀뿌리민주언론연합인 (사)한국지역신문 충남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 세종신문대표)는 지난 22일 연기군 소재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대회의장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풀뿌리자치대상'시상식을 갖고 부문별 시상을 했다. '풀뿌리자치대상'은 충남지역 16개 언론사가 참여해 풀뿌리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해 지역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가장 두드러지게 두각을 나타낸 사람과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 공로자를 위로하고 공적을 치하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방자치발전과 지역의 밝은 내일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혁혁한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도의원, 시군의원 및 시장․군수 등과 우수기자들에게 수여하고 있다. 풀뿌리자치대상은 공적조사를 바탕으로 심사를 벌여 선정, 수상하는 상으로 앞으로 충북, 대전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수상자로는 국회의원부문 대상에 김낙성(당진, 자유선진당), 이인제(논산, 무소속) 국회의원, 농업․농촌발전부문 대상에 홍문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산업경영부문 대상에 오영철 일미농수산 사장, 시장군수부문 대상에 이기원 계룡시장, 이시우 보령시장, 유한식 연기군수가 수상했으며, 도의원부문 대상에 충남도의회 송덕빈(논산)의원과 이기철(아산)의원, 시군의원부문 대상에 아산시의회 조기행 의장, 홍성군의회 오석범 의원 등 8명이 수상했다. 또 계룡시청 전미용 공보주사 등 11명이 농업, 행정, 교육, 소방, 치안, 체육 등의 부문에서 특별상을 받았고, 홍주신문 이은주 편집국장이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하는 등 8명의 기자들이 기자상을 받았다.
한편 홍성출신으로는 한국농어촌공사 홍문표 사장이 '농업ㆍ농촌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홍성군의회 오석범 의원이 '시ㆍ군의원부문 대상'을, 본지 이은주 편집국장이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