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장터축제 핵심 '부보상'
상태바
홍성장터축제 핵심 '부보상'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1.01.2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축제 내실화를 위한 2차 전문가 토론회

축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홍성내포축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지난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지난 10일 대학교수들을 초청해 이뤄진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이다. 토론회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전용택 축제추진위원장, 홍성만 문화관광과장, 축제현장 전문가 류정아(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사, 브랜드스토리 정영선(스토리텔러 작가)기획이사, 축제경영연구소 정신 소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석환 군수는 "특색 있는 지역축제를 통해 지역을 전국에 알리고 소득과 직결돼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적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토론회에서 전문가들은 내포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영선 작가는 내포라는 축제명에서 보령머드축제․안동탈춤 축제 등과는 달리 축제이미지가 연상되지 않는다는 것과 옛 장터 재현이 상품력을 가질 수 있도록 장터물건과 사람사이를 연결해 줄 수 있는 흥밋거리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정 작가는 '홍성장터의 차별화된 핵심은 부보상'이라며 "모두가 좋아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부보상 캐릭터를 만들어 부보상의 삶과 이야기를 재구성해 장터와 연계될 수 있는 장터축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신 소장은 내포축제가 내수용인지 외부용인지 구분을 확실히 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문화관광축제․전국단위 축제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축제소비자 모두가 축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소재가 명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류정아 박사는 "축제 고유 컨텐츠가 부족하다"며 축제 컨텐츠가 명확하면 장소와 시기 등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스포츠, 문화, 예술, 특산물 등 어느 한곳에 포커스를 맞춰 지역 주민 전체의 참여와 동의를 이끌어내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