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 일자리 공시제' 추진
상태바
홍성군, '지역 일자리 공시제' 추진
  • 임은옥 기자
  • 승인 2011.02.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5기 임기 중 일자리 1만1500여개 창출 목표

홍성군이 민선 5기 임기 중 일자리 1만1500여개 창출, 2014년 고용률 64% 달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일자리 목표와 관련 대책을 알리는 지역일자리 공시제를 실시했다.

󰡐지역 일자리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임기 중에 추진할 일자리 사업의 목표와 대책을 제시함으로써 책임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권장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군은 이번 공시를 통해 민선5기 일자리 사업의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관련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시 내용에 따르면 "지역중심의 고용친화적 환경 창출과 사회통합의 구현"을 일자리사업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목표로 "민선5기 임기 중 1만1500개의 일자리 창출"과 "2014년 고용률 64% 달성"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이전 예정인 일진그룹을 비롯한 기업 및 자본유치의 확대, 도청이전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ㆍ신산업분야에서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며, 구인ㆍ구직 알선서비스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ㆍ운영하는 한편, 구인․구직 및 일자리 종합 DB를 구축하는 등의 추진전략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공시를 통하여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안정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에 적극 나섬으로써 생동하는 지역경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