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원과>
행정지원과(과장 서준철)의2011년도 중점추진과제는 총 10건으로 △주민자치를 위한 역량제고 △공무원 역량강화 △주민숙원사업 해소 및 지역균형개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등이다. 의원들은 주민자치를 위한 역량 제고의 세부계획 중 하나인 '홍성사랑장학회 운영'에 대해 장학회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며 홍성군민에게 장학회의 존재여부를 홍보해야한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보였다.
이에 대해 이상근 의원은 "현재 홍성사랑장학회는 홍성군민들의 무관심속에 방치 된 상황이나 마찬가지라며 기업체와 접촉을 시도하는 등 획기적인 노력을 기울여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문 의원은 "장학금 수혜자 학생에 관한 연속지급규정을 개선하여 지역인재 발굴이라는 당초 목적을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총 2억2천6백만 원이 투입되는 공무원 시책연수와 공무원 해외 배낭연수에 대해, 결과 보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적용, 출향인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확실한 결과물을 얻어내야 할 것이라는 데에 입을 모았다.
이외에도 이상근 의원은 현광아파트 자율방범대, 남장자율방범대 대원들에 대한 방범차량지원을 요청했고, 김정문 의원은 마을회관과 경로당 관리를 일원화 하여 행정의 불합리성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