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종합대책 수립 추진
상태바
추석명절 종합대책 수립 추진
  • 이선화 기자
  • 승인 2011.09.0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홍성군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기간 중에 우려되는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하고, 원활한 교통소통 대책 등을 중점 추진하여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계획에 따르면 다중이용시설과 화재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점검 후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연휴 전까지 해소함으로써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도로시설 사전 정비·점검과 교통소통대책을 추진해 편안한 귀성길을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성수품 수급상황과 유통질서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해 추석물가의 안정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명절을 앞둔 환경정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 제고를 도모해 쾌적하고 훈훈한 명절분위기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중에 군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비상근무체계 구축으로 긴급 민원에 대한 응대 및 의료시설의 순번 근무제 운영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해당부서와 각 읍·면별로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추진하여 연휴기간 동안 군민들과 귀성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