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축산농가 모두의 가정마다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축산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협동조합을 둘러싼 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불안감이 그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 축산인과 축협은 지난해 전례 없이 힘든 한·미 FTA국회비준과 시장개방 확대 등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고 유통과 금융시장에서는 사활을 건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홍성축협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외부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끊임없이 변화에 대응해 왔기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축산업이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축산인 스스로의 경영혁신 노력과 지혜를 모으고 용기를 가진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지난 달 19일 홍성축협의 기능을 한 단계 발전시킨 ‘축산물 육가공센터’의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HACCP에 맞는 축산물 위생안전시설을 갖춤으로써 홍성한우 브랜드의 유통단계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지난 달 8일 광천 가축시장내에 등록우 송아지 경매시장을 전자경매로 전환하여 한우 사육농가에 제값을 받고 매매할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실익 증대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가축분뇨의 해양배출 금지에 따른 축산농가의 가축분뇨처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을 계획하고 있는 바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해결과 경종농가의 친환경 농업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2년 한해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을 토대로 각 사업부문별로 전문성 제고 및 사업수지 증대에 노력하고 축산농가에 대한 지도사업을 한층 강화하여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홍성축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를 맞는 축산인 여러분의 건승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