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체육회장 선거 출마자 모집
상태바
홍성군체육회장 선거 출마자 모집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1.01.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후보자 등록 신청 받아
내달 9일,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선거 진행할 예정

홍성군체육회는 현재 공석인 군 체육회장 보궐선거를 다음달 9일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장 후보자는 ‘홍성군 회원단체 규정 제30조’에 근거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자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읍·면장 △군체육회 이사회가 본회를 관리단체로 지정할 당시 본회의 임원이었던 자로 지정일로부터  4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지정일로부터 6개월 전까지 임원이었던 사람 포함) 등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지원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입후보자는 금 2000만 원의 기탁금을 홍성군체육회를 통해 납부해야하며, 기탁금은 회장선거관리 규정 제43조에 근거해 처리된다.

이외에도 관내 읍·면 체육회와 각 생활체육회 등 총 45개 중 30개 체육회 회장 선서 및 후보자 등록 공고 역시 홍성군체육회 홈페이지(https://hongseongsport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선거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15개 체육회의 경우 일정 조율을 마친 후 순차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한편 홍성군체육회는 지난달 중순경 고 박준용 회장의 갑작스런 부고 소식을 전하고, 관련 규정에 근거해 60일 이내에 실시해야 하는 군 체육회장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됐으며, 이번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된 신임 회장이 남은 임기를 채우게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